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ldur's Gate 발더스 게이트3 1회차 시골영웅 레인저 클리어 메인 스토리 요약 정리

카테고리 없음

by 각시수련2 2024. 1. 22. 11:15

본문



 

 

 

 

 





전3장
클리어타임:105시간
난이도:노멀(균형)



2023년 고티 받고, 스팀 겨울세일에서 10퍼 할인하길래 구매해서 플레이. 
명불허전으로 시간 쥰내 잘가더라ㅋ 몰입감 높은데다, 턴제라 피로도가 적어서 장시간 플레이해도 전혀 피로하지 않음. 다 좋았는데, 은근히 연출, 모션이 구림. 3장에서 하이타운(윗도시)구현 안된거, 음악이 별로였던것도 아쉬웠다. 음악은 메인테마, 라파엘 노래 빼고는 기억에 남는게 하나도 없음. 하렘이 불가능한것도 아쉬웠음ㅋㅋㅋㅋ 근데 발더스게이트 지하에는 뭐가 이렇게 많냐ㅋㅋㅋㅋ 길드회관, 카사도어 던전, 바알 신전, 살인 재판소, 네더브레인, 마귀할멈 아지트, 철왕좌 등등 도시 지하가 거의 무법지대 수준ㅋ






황제(꿈속의 수호자)
일리시드
정체는 발더스 게이트를 세운 대모험가 발더란.
진짜 황제라서 황제가 아니라 발더스 게이트 내에서 영향력이 황제급이라 황제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발더스게이트를 만든 뒤에도 모험심을 주체하지 못했던 그는 달오름탑에 갔다가 일리시드한테 납치당하고 일리시드로 변한다. 이후 엘더브레인 곁에서 노예생활을 했는데, 그의 친구였던 드래곤 안수르의 도움으로 탈출. 발더란은 일리시드가 되었지만 현재 자신에게 만족. 하지만 안수르는 어떻게서든 친구의 상태를 원래대로 돌리려 사방팔방 수소문했지만 결국 방법을 찾지 못하자, 죽음으로 친구를 고통에서 해방시키려 한다. 하지만 발더란은 죽기를 거부했고 자신을 죽이려는 안수르를 살해. 이후 발더란은 황제라는 이름을 사용하며, 벨린 스텔메인 공작을 조종해 방패기사단을 만들어 발더스게이트를 지배한다. 하지만 그의 정체를 알아낸 고타쉬에게 납치당해 엘더브레인에게 끌려가고, 재세뇌당한 황제는 엘더브레인의 명령으로 분광기를 찾으라는 명령을 수행하게 된다. 분광기에 접촉한 황제는 다시 의식을 되찾고, 분광기의 힘을 이용해 엘더브레인을 파괴할 계획을 진행한다. 주인공을 통해 네더스톤을 모아 엘더브레인을 파괴하려고 하지만, 엘더브레인은 네더브레인으로 진화해 쉽게 지배할 수 없음. 결국 네더브레인에게 대항할 방법은 일리시드로 변한 자가 네더스톤을 사용하는 수 밖에 없음. 순순히 황제한테 네더스톤을 넘겨주면 그가 협력하고, 네더스톤을 건네주지 않거나, 일리시드 화를 거부하고, 오르페우스를 풀어주면, 황제 시발년이 네더브레인쪽이 승산이 더 높다면서 그쪽에 붙어버림;;





케더릭 토름
머큘의 초즌(선택받은 자)
전직 셀루네 신자 팔라딘
딸 이소벨이 불멸자 에일린과 사귀자 이를 탐탁치 않게 여김. 아내와 딸이 사망하자, 셀루네에 대한 믿음을 버리고, 샤의 신도가 되어 에일린을 감금하고, 숲에 그림자 저주를 뿌리는 미친짓을 감행. 하지만 셀루네 교단과 하퍼즈에 의해 토벌당하고 사망. 하지만 100년뒤 고타쉬의 명령으로 발타자르에 의해 부활하고, 딸 이소벨의 부활을 조건으로 머큘의 초즌이 된다. 이후 나이트송의 불멸성을 착취하며, 절대자 군단을 이용해 달오름탑에 군림한다. 나이트송이 풀려나자 불멸성을 잃고 주인공한테 개같이 처맞고, 뒤지기 일보직전까지 가자 머큘에게 자신의 몸을 바친다. 

  
 


엔버 고타쉬
베인의 초즌
본명은 엔버 플림. 구두수선공 부모가 그를 흑마법사에게 팔았다. 이후 악마에게 길러졌다. 지랄맞은 성격으로 노예상인을 포함한 온갖 악한 행동을 하며, 권력을 꿈꾼다. 칼라크를 용병으로 고용했지만, 통수치고 자리엘한테 팔아버림. 간드교도들을 협박해 강철 감시자를 만들고, 그 안에 일리시드 감염체의 몸을 넣어 원격 조종하는 시스템을 만든다. 캐더릭, 오린과 함께 엘더브레인을 지배해 최고의 권력자가 되겠다는 꿈을 꾸고 있으나, 캐더릭, 오린 모두 고타퀴 뒤통수 칠 생각만 하고 있다ㅋㅋㅋㅋ

 


적색의 오린
바알의 초즌
사레복의 딸이자 손녀.
사레복은 뛰어난 바알 신도를 만들기위해, 딸 헬레나를 임신시켜 오린을 낳음. 하지만 바알은 사레복보다 오린을 총애했고, 이에 사레복은 딸에게 오린을 죽이라 명령했으나, 되레 오린이 엄마를 죽여버리고 바알의 초즌이 된다ㅋㅋㅋㅋ 형태변환자(체인질링)로서 시도때도없이 살인하며 즐겁게 인생을 구가중. 고타쉬가 자신을 부하처럼 부리는게 좆같아서 죽여버리고 싶지만, 초반에 계획을 꾸밀때 그를 죽이지 않는다는 계약을 해버렸음ㅋㅋㅋ 그래서 주인공의 파티원을 납치하고, 고타쉬를 죽이라고 협박한다. 내 경우에는 레이젤이 납치당했다. 결국 오린 말 무시하고, 바알신전에 먼저 들러서 오린 죽여버림 ㅋㅋㅋㅋ 슬레이어 형태로 변신해 저항하지만 패배하고 가루가 된다. 
분량 좆망.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4/01/baldurs-gate-3-3.html


 

Baldur's Gate 발더스 게이트3 1회차 클리어 시골영웅 레인저 플레이

이글루스에서 이사온 잡담 게임 만화 각시수련 블로그

waterlotus2.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