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ise of the Tomb Raider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메인 스토리 요약 정리

카테고리 없음

by 각시수련2 2024. 1. 22. 11:07

본문











클리어타임:9시간 20분
난이도:쉬움
Crystal Dynamics 개발
2015년 발매작
게임패스 입점작



8년전 게임인데, 그래픽은 지리더라. 
그래도 옛날 게임이라 인물때깔, 모션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그래픽이 훌륭한 게임. 특히 배경, 라라 응딩이가 멋지다. 다만 제목이 툼레이더인데ㅋㅋㅋ 전투가 대부분이다ㅋㅋㅋ 이게 툼레이더야 학살자야ㅋ(괜히 후속작에서 저 여자가 우릴 다 죽일거야!! 같은 말이 나온게 아니다..) 무덤 퍼즐 요소는 대부분 서브로 빼버렸다. 메인스토리에선 퍼즐이 조금밖에 없고, 죄다 트리니티 쏴죽이는 내용.전투가 대부분인데, 총기 소리와 타격감이 별로. 특히 어설트 라이플 소리랑 타격감이 개구림ㅋ 돌격소총인지, 딱총인지 알 수 없음. 샷건은 꽤 괜찮았음.
전체화면 강제. 프레임 제한 기능 없는것도 에바..


 





라라 크로프트(Lara Croft)
1992년 2월 14일생
cv.카이다 유코
라오툼 시점에서 23살.
리처드 크로프트 경의 딸. 모친은 아멜리아. 아멜리아는 라라가 어릴적에 사망했다.
전작에서 야마타이를 경험하고, 그 존재를 세상에 발표했지만, 자살한 아버지처럼 학계에서 무시당하게 된다ㅋㅋㅋ 그래서 심리치료를 받고, 치료사로부터 아버지 리처드의 유산을 살펴보는게 좋겠다는 조언을 받게 된다. 이에 라라는 아버지가 자살한 이유를 살펴보다가 신비의 원천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이를 쫓게 된다. (근데 사실 알고보니 이건 신비의 원천을 찾기위한 트리니티의 유도였다;;) 아버지의 발자취를 쫓아 시리아로 향하고, 그곳에서 신비의 원천이 시베리아에 있다는걸 알게되고 시베리아로 향한다. 라라는 아버지의 오명을 벗겨주기위해, 그리고 인류의 발전을 위해 신비의 원천을 세상에 공개하려고 했지만, 불사대의 추악한 모습을 본뒤에 변심해 신비의 원천을 박살낸다.


 


아나(Ana)
리처드의 애인
라라에겐 어머니와 같은 존재.
골초 아줌마ㅋㅋㅋㅋ 이러니까 폐암 걸렸지ㅋㅋㅋ
알고보니 트리니티 하급 간부ㅋㅋㅋㅋㅋ 트리니티의 현장 지휘관인 콘스탄틴의 누나. 
트리니티의 명령으로 리처드에게 접근해 스파이짓을 했지만, 리처드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됐다. 리처드 사후, 라라를 이용해 신비를 쫓게 됨. 본인이 불치병(말기 폐암)을 앓고 있었기에, 살기위해 불사를 쫓게 됐다. 결국, 불사를 얻게 되지만, 라라가 신비의 원천을 박살내는 바람에 다시 시한부 인생이 된다. 라라에게 리처드의 죽음에 대한 진상을 말해주려고 하다가, 트리니티의 저격수에게 제거당함.(원래 아나가 리처드 살해 명령을 받았지만, 그녀는 진심으로 리처드를 사랑했기에 망설였고, 그래서 다른 사람이 죽인듯) 
어릴적에 부모를 잃고, 동생과 힘들게 생활했다. 그런 상황임에도 동생 콘스탄틴이 망나니 짓을 일삼으며 인생을 허투로 보내자, 그의 손에 상처를 내고, 이것은 성흔이며, 너는 선택받은 존재라고 거짓말을 해, 그를 광신적인 인물로 만들었다. 트리니티 소속이지만, 트리니티 상층부를 신뢰하지 않는다. 신비의 원천을 입수해, 상층부에 바치지 않고, 자신의 병을 치유하고, 동생에게 불멸의 군대를 줘서 상층부 엎어버릴 생각을 하고 있었다.






제이콥(Jacob,야곱)
키테즈 원주민 리더.
정체는 불사의 예언자(선지자).
우연히 얻은 신성의 힘때문에 그는 죽지 않는 몸이 되었고, 치유의 힘까지 얻는다. 치유의 힘을 사람들을 위해 사용하고 싶었던 그는 콘스탄티노플에서 선행을 펼쳤는데, 이를 탐탁치 않게 여겻던 로마 가톨릭 교회는 그를 이단으로 규정하고, 트리니티를 보내 그를 제거하려고 한다. 이에 제이콥은 추종자들과 함께 시리아로 도주. 하지만 시리아에서 트리니티의 군대와 싸우게 되고, 한번 사망한다. 하지만 불사의 몸인 그는 죽지 않았고, 추종자들이 알레포에서 그의 무덤을 건설하던 도중 부활한다. 예언자의 부활을 목격한 추종자들은 더 세력이 불어났고ㅋㅋㅋㅋ 제이콥은 그들을 데리고, 시베리아로 이동해 숨겨진 협곡 속에 키테즈라는 도시를 건설하고 신성의 원천을 숨기며 생활한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제이콥의 생존과 신성의 원천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된 트리니티는 몽골군과 함께 키테즈를 공격한다. 이에 제이콥은 신성을 지키고자, 자신의 부하들에게 불사의 힘을 나눠준다. 하지만 제이콥과 달리 불사대는 불사의 힘에 사로잡혀, 이를 독점하고자, 눈사태를 일으켜 키테즈를 빙하 아래로 매몰시킨다. 몽골군이 후퇴한뒤 수백년 뒤, 이번에는 소련이 인근지역에 강제노동소를 설치하고, 광산을 채굴하는 과정에서 유적을 발견하고 신비를 쫓게 됨ㅋㅋㅋㅋ 이에 제이콥은 지역민들과 함께 반란군을 조직하고 소련군을 살해한뒤, 강제노동자들을 동지로 받아들인다. 또 수십년이 흐른뒤, 또 트리니티가 신성을 쫓아 키테즈로 오자, 동지들과 함께 싸우지만, 제이콥은 트리니티에 사로잡혀 굴라그에 투옥된다. 이후 라라에게 구조되어 함께 트리니티와 싸우고, 도나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라라에게 예언자라는걸 들키게 됨. 트리니티가 신비의 원천을 차지할 지경에 이르자, 라라가 이를 파괴하고, 이에 제이콥은 먼지가 되어 사라진다.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3/12/rise-of-tomb-raider.html

 

Rise of the Tomb Raider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메인 스토리 요약 정리

이글루스에서 이사온 잡담 게임 만화 각시수련 블로그

waterlotus2.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