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는 산업혁명이 일어난 디스토피아 13세기 영국ㅋㅋㅋㅋ
사자심왕 리처드 1세가 십자군 전쟁에서 라이언하트라는 희귀광물을 가지고 귀국한다. 이 신비한 광석의 연구로 인해 영국의 과학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불과 십수년 만에 엔진, 총, 비행기, 대포 등을 보유하게 됨ㅋㅋ(라이언 하트 촉매로 여러 금속의 속성을 변형시킬 수 있다. 그 금속은 이후 마법적 속성을 띠게 되는데, 구리는 폭발하고, 은은 치유및 생명연장 효과, 자철석은 고체상태의 에너지장 등이 보고되었다) 이렇게 영국 과학발전에 이바지한 리처드1세는 노팅엄의 주장관에게 배신당하고 살해당한다. 이후, 찬탈자 주장관이 영국을 지배하게 됐으며, 그는 중동에서 라이언 하트 같은 물질을 더 얻으려고, 주민들에게 가혹한 세금을 부과하며 새로운 십자군 전쟁을 준비한다.
총3장(총9스테이지)
각장마다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다.
스토리 미션 이외의 나머지 3개의 미션은 각각 보스러쉬, 무한러쉬, 거대공성병기 잡기.
로빈 후드
록슬리 경의 아들.
영국 최고의 궁수.
아버지 록슬리 경은 리처드1세 휘하의 뛰어난 귀족 기사이자, 부유한 산림 감독관이었다. 록슬리경은 검실력도 뛰어났는데, 일이 바쁜 나머지 아들한테 검술을 가르쳐주지 못했고, 그래서 로빈은 독학으로 궁술을 연마했다.리처드1세 사후 록슬리 경은 믿고있었던 커클리스의 수녀원장에게 배신당하고, 노팅엄 주장관에게 압송된후 사형. 이후 로빈은 아버지의 복수와 민중들을 위해 셔우드 숲으로 도망쳐 저항운동을 펼친다. 끈질긴 추격끝에 동료들과 함께 결국 주장관을 살해하고, 그의 압제를 끝낸다.
앨런 어 데일 (Allan a Dale)
광대, 음유시인.
로빈 갱단의 협력자
영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인형극을 통해 사람들에게 주장관에 대한 저항의식을 고취시킨다.
주장관 사망후 라이언 하트를 줍줍하게 됨. 그리고 몰려오는 함대, 비행선들을 보고, "도둑들"이라고 말하는데... 이새끼가 원래 라이언 하트의 주인인지?? 아니면 이놈도 라이언 하트의 광기에 당해 미쳐버린건지 뭐가 정답인지 알 수 없다.
노팅엄 주장관 (Sheriff of Nottingham)
메이드 메리언의 아버지.
아니 최종보스인데 이름도 없음ㅋㅋㅋㅋ 이름이라도 붙여줘야하는거 아니냐ㅋㅋㅋㅋ 성의가 없어요. 라이언 하트에 눈이 멀어 주군인 리처드1세를 배신, 살해한다. 이후 영국전체를 장악하고, 가혹한 정치를 펼친다. 록슬리 가문이 눈에 거슬려서, 수녀원장을 이용해 록슬리 경을 살해. 이후 록슬리 가문의 영지를 폭격으로 불태워버림. 저항군이 셔우드 숲으로 숨어들어가자, 숲까지 불태우려고 한다. 하지만 로빈 갱단의 활약으로 공격은 저지당하고, 로빈 갱단을 앞세운 저항군이 본격적으로 반격해오자 노팅엄을 버리고 비행요새 사자굴을 타고 빤스런. 로빈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주장관을 추격해, 사자굴을 추락시키고, 추락현장에서 주장관을 물리친다.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3/12/gangs-of-sherwoo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