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즈미 에도를 달리는 1권 일본 드라마 원작 만화

카테고리 없음

by 각시수련2 2023. 4. 9. 11:21

본문






아카가와 지로의 첫 시대소설 만화판.
주로 미스터리, 이외에도 다양한 장르를 다작하는 작가 아카가와 지로.
아카가와는 다작, 복수연재로 유명한 작가ㅋㅋㅋ 그런 그가 처음으로 쓴 시대소설이 바로 네즈미 코조 시리즈. 참고로 네즈미 코조(鼠小僧)는 에도시대 후기에 실존했던 절도범이다.
 
 
 
원작: 아카가와 지로(赤川次郎).
만화: 스즈키 마사카즈(鈴木マサカズ)
스즈키 마사카즈의 다른 만화작품 중에서 <단다린 101>은 타케우치 유코 주연으로 연속 드라마화되기도 했음. (단다린 노동기준감독관)
 
 

 
1권에는 에피소드 3개가 들어가있다.
원작의 단행본은 여러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오쿠니가 지로키치에게 미우케되고, 그의 집에서 살게되는 3권 에피로 마무리.
 



네즈미, 에도를 달린다
네즈미, 고양이에게 쫓기다 (鼠、猫に追われる) (소설판 2권 수록 에피소드)
네즈미, 환영을 보다 (鼠、幻をみる) (소설 3권 수록 에피소드)
 

 

2014년 NHK에서 목요시대극으로 드라마화 하기도 했었다. 
주연은 타키자와 히데아키.

 
 
 

 
1화
네즈미, 에도를 달린다 (鼠、江戸を疾る)
평소 아는 사람들로 부터는 <甘酒屋次郎吉>라고 불리는 아소비닌 지로키치. 하지만 감주(甘酒)파는게 생업이 아니라, 항간에서 유명한 도둑인 네즈미 코조가 그의 정체. 그는 어느날 도둑질을 하기 위해서 스기자카 번주의 에도 저택에 숨어들어가는데, 거기어 번주의 아내인 이쿠의 불륜장면을 목격한다. 목적으로 삼았던 돈을 훔쳐내려고 했지만, 돈은 없었음.그리고 그냥저냥 지내다가 수일 뒤. 코타로라는 사무라이가 도박판의 야쿠자들과 실랑이를 하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여동생인 코소데가 도와주라고 해서 어쩔수 없이 코타로를 도와준다. 코타로가 실랑이를 하고 있었던 이유는, 도박판에서 초심자에게 벌게 만들어준 10량을 곧장 챙겨서 자리를 떠나려고 했던 것. 도박장의 패거리는 더 안하고 그냥 나갈 줄 몰랐다면서 다시 내놓으라고 난리... 결국 칼부림까지 갈뻔했는데, 지로키치가 돈보다 목숨이 더 중요하니까 걍 돌려주라고 중재를 해서 본전 2량 제외 8량을 그대로 돌려준다.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3/04/1_43.html



 

만화 네즈미 에도를 달리는 1권

각시수련 블로그

waterlotus2.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