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플레임, 카니지.
본명: 클리터스 코트랜드 캐서디(Cletus Cortland Kasady)
화염을 숭배하는 광신도 집단을 이끄는 리더.
유리가 감옥에 처넣었는데, 탈옥후 도주. 레이스가 된 유리는 저새끼를 감옥에 처넣는 대신 그냥 죽여버렸다면 하고 후회하고 있다. 플레임은 유리를 사랑하며, 그녀가 자신을 돌아봐주길 바라고 있음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유리한테 온갖 어그로를 다 끈다. 사이비 종교 지도자로서, 화염의 서라는걸 만들고, 크림슨 아워라는 대화재로 온세상을 다 불태운뒤, 광신도들과 함께 세상을 지배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교단에서 탈주한 자들은 끝까지 쫓아가서 복귀시키거나 이를 거부할 경우 살해한다. 사이드 스토리 내내 뉴욕에 대화재를 일으켜 사람들을 몰살시킬 계획을 꾸미지만 전부 스파이더맨, 레이스에 의해 저지당함. 유리에게 자신의 아지트를 알려주는 바람에, 찾아온 유리에게 배에 낫처맞고 뒤질뻔 했지만 스파이더맨의 도움으로 생존. 이후 베놈이 뉴욕시내에 난장판을 벌이자, 초반에는 심비오트는 가짜 신 행세를 하는 악마라고 낮춰봤으나, 점점 심비오트의 매력에 이끌리더니, 부하들과 함께 오스코프에서 카니지를 탈취한다. 스파이더맨, 유리에게 심비오트로 새로운 대학살(크림슨 아워)을 일으킬 것을 예고하고 사라진다.
미스테리오(Mysterio)
본명: 쿠엔틴 백(Quentin Beck)
한때 배우였던 마술사(환상술사)
본편 이전에 체포당해 감옥살이하다가 2편에서 출소. 벳시, 콜과 손잡고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미스테리움을 만든다.
그런데 벳시, 콜은 쿠엔틴의 기술을 이용해 사람들에게 돈을 갈취하는게 목적이었다. 하지만 이 둘은 쿠엔틴의 기술을 충분히 다루지 못했고, 그래서 미스테리움에 갇혀 나오지 못하는 사람들이 발생.
뭔가 이상함을 감지한 쿠엔틴은 벳시, 콜에게 따지지만, 이 둘은 오히려 쿠엔틴을 감금해 버린다.
이후 스파이더맨(마일즈)가 실종자 사건을 해결하면서 사건의 진상을 밝혀내려고 하자, 벳시는 환영술을 이용해 스파이더맨을 미스테리움에 가두려고 한다. 하지만 스파이더맨은 환영을 깨부수고, 감금당한 쿠엔틴을 구출한다.
스파이더맨은 쿠엔틴에게 미스테리오는 착한 녀석이냐고 묻는데, 쿠엔틴은 자신에겐 과거의 꼬리표가 계속 따라다닐거라면서 미스테리오는 계속 빌런으로 남을거라고 말한뒤 사라진다.
그랜드 피날레
마일스가 강케, 헤일리와 함께 코니 아일랜드에 있는 테마파크에서 미스테리오가 만든 환영시설 미스테리움을 경험.
하지만 미스테리움은 오작동을 일으키고 쿠엔틴은 해당 시설을 닫는다.(마일즈가 참가했는데, 마일즈는 미스테리움 안에스 미스터 네거티브의 환영을 보고 배틀)
같은 시기에 뉴욕 곳곳에 있던 미스테리움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이상현상이 발생. 참가자가 미스테리운 안에 갇히는 상황이 발생. 마일즈는 쿠엔틴을 도와 시민을 구출하고, 미스테리움을 정상화시키려고 한다.
그런데 뉴욕 각지의 미스테리움을 수리하는 과정에서 쿠엔틴의 부하인 벳시, 콜이 쿠엔틴이 다시 빌런이 되었다고 말함.
마일즈는 코니 아일랜드의 미스테리움에서 미스테리오로 돌아간 쿠엔틴 벡과 대결.
알고보니 벳시, 콜이 사람들을 미스테리움을 악용해 참가자에게 환영을 보여주고 돈을 훔쳐내고 있었던 것ㅋㅋㅋ 그러다가 사람들이 환영안에 갇혀서 못나오는 사태가 발생했고, 스파이더맨이 이를 해결하려고 하자, 환영 속에서 스파이더맨을 쓰러뜨리고 했다.
마일즈는 벳시, 콜에게 감금당한 쿠엔틴을 구출.
벳시, 콜은 경찰에 연행되고, 쿠엔틴은 악역은 익숙하니까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짐ㅋㅋㅋ(미스테리오는 항상 빌런으로 남을 것이다. 스파이더맨이 언제나 히어로인 것처럼)
*쿠엔틴은 과거 악행으로 교도소에 간뒤 가석방으로 출소했고, 마음잡고 환영기술로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운영하려고 했는데, 하필이면 손잡은 동업자 벳시 슈나이더, 콜 위트면 두 년이 사기꾼년들이었다.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5/02/marvels-spider-man-2-sub.html
마블 스파이더맨2 서브 스토리 요약 정리 미스테리오 카니지 카멜레온
이글루스에서 이사온 잡담 게임 만화 각시수련 블로그
waterlotus2.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