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IFU 시푸 클리어 진엔딩 자비루트 스토리 요약 정리

카테고리 없음

by 각시수련2 2024. 11. 28. 23:53

본문

 

 

 

 

 

 

 

 




액션갓겜.
스토리가 조금 얕은거 빼고는 깔게 없다.
진짜 엔딩을 보려면 2회차 필수.
복수루트는 크레딧도 안나옴. 사실상 엔딩 아니다ㅋㅋ 처음 시점으로 되돌아감.
2회차에서 불살을 관철하며 부모의 원쑤까지도 용서하면, 진정한 무도가 뭔지 깨닫고 엔딩 나옴.
응애 난이도로 했는데도 처맞고 뒤짐ㅋㅋㅋ 그래도 데스카운트가 1로 고정돼서 쉽다.
처음엔 개뿔도 모르고 회피 남발하며 아웃복싱 스타일으로 플레이했는데, 챕터2,3즈음 가서 깨달았다. 이 게임 회피가 아니라 가드, 반격이 핵심인 게임이었음. 가드,반격으로 적의 체간 게이지를 깎아야한다.
특히 보스전. 보스전 회피로 비벼볼려고 하면 답없음.



2회차 진엔딩 조건.
진정한 무도인으로서 부모의 원수조차 용서해야한다ㅋ
보스전 2페이즈에서 체간게이지를 2번 꽉채워야함.
1. 첫번째 체간게이지가 풀로 찼을때, 테이크 다운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2. 다시 한번 체간게이지를 채우고, 적을 딸피로 만들면 스페어(용서한다)라는 선택지가 나옴.

4명의 보스를 용서하고 자비를 베풀면, 양선생 보스전 앞에서 회수한 가디언의 힘이 활성화된다.
복수루트와 다르게 주인공이 양한테 붕권 막타를 날리지 않는다.
이것이 참 무도인이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주인공은 사투로 인해 힘빠져 쓰러지고, 양이 주인공을 인정해준다.
되찾은 가디언의 힘. 무도가로서 인의예지신 모든 덕목을 갖춘 주인공.
산 정상에 올라 떠오르는 해와 지나가는 용을 바라본다ㅋㅋㅋ 오리엔탈뽕 치사량ㅋㅋㅋ
엔딩크레딧 나오고, 시간이 흘러 주인공이 새로운 시푸가 되었음을 보여줌.
책상 위에 놓인 부활부적중 4개가 빛난다. 원래 5개였는데, 그날 밤 적들과 싸우는 과정에서 1개 사용했다. (작중 사건은 15시 35분~다음날 5시 36분까지의 일.)
시푸 끝.







주인공(여자)
12살때 양선생이 아버지를 죽였다.
그리고 주인공 역시 여명회의 일원인 파자르한테 목이 베여 사망함.
하지만 엽전형태의 부적으로 인해 되살아, 8년간의 수련을 거쳐 20살때 여명회에 대한 복수를 개시한다.
주인공은 왜 부활부적을 가지고 있었나? 아버지가 가디언으로서 힘의 사용을 엄금했던거 봤을때, 자식한테 평소부터 부활부적을 맡겼을리는 만무하고 아마도 양선생이 강탈한 부적을 주인공에게 쥐어준것 같음. 너도 나와 같은 경험(육친사망)을 했으니, 나같은 복수의 길을 걸을것이냐 아니면 진정한 무도가로서 자비를 베풀 것이냐의 질문.
진엔딩에서 여명회를 모두 용서하고, 진정한 쿵푸 마스터로 거듭나, 아버지의 도장을 잇고 시푸가 된다.
하룻밤만에 복수와 용서를 모두 이루었고, 엽전소모는 단1개.(작중 사건은 15시 35분~다음날 5시 36분까지의 일.)



양선생
시푸의 제자. 여명회의 리더.
어느날 아내와 자식이 병에 걸려 죽을위기에 처함. 이에 양은 사부에게 부적을 사용해 처자식을 살려달라고 애원했지만, 사부는 거절한다ㅋ 이에 빡쳐서 동지를 모아 여명회를 조직하고, 가디언으로부터 힘을 빼앗는다.
빼앗은 힘은 션, 파자르 빼고 좋은데 씀ㅋ
힘은 사용해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정심당이란 치료원을 만들고 金의 힘을 사용해 수많은 사람들을 치유한다.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4/10/sifu.html



 

SIFU 시푸 클리어 진엔딩 자비루트 스토리 요약 정리

이글루스에서 이사온 잡담 게임 만화 각시수련 블로그

waterlotus2.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