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FPS로서의 혁신점은 린정.
1. 좌스틱 이동, 우스틱 시점전환을 정립.
2. 주무기, 보조무기 2개 체제.
3. 수류탄 독립 무기화.
4. 근접공격을 기본 공격화.
5. 암살 시스템.
마스터 치프 Master Chief John-117
주인공
계급: 원사
신체를 개조한 강화 병사 스파르탄-II.
코버넌트의 습격을 받는 경순양함 필라 오브 오톰에서 깨어나 탈출해 헤일로에 불시착.
343길티 스파크에 속아 헤일로를 작동 시킬뻔했지만, 헤일로가 플러드의 먹이인 유기체를 은하계 단위로 없애는 장치라는걸 알게되고, 코타나와 함께 헤일로를 파괴한다.
현재 치프가 착용하고 있는 강화복은 선조시절 기준으로는 2등급 강화복.
길티 스파크 왈 딱 플러드의 포자감염을 막을 수 있는 수준까지만 되는 강화복이라고ㅋㅋㅋ 플러드와 직접적으로 전투하려면 선조시절 기준 최소 12등급 이상의 전투복이 필요.
코타나 Cortana
UNSC 소속 스마트 AI.
캐서린 엘리자베스 핼시 박사의 플래시 클론타입 뇌를 이용해 만들었다.
헤일로의 관제실에 업로드된 후, 헤일로의 정체를 알게 되었고, 마스터 치프가 길티 스파크에 속아 헤일로를 작동시키려하는걸 저지. 마스터 치프와 함께 헤일로의 제너레이터를 파괴하고, 필라 오브 오톰의 핵융합 원자로를 폭주시켜, 헤일로를 파괴한다. 3편까지는 무쌩겼음. 4편부터 예뻐진다.
제이콥 키예스 Jacob Keyes
경순양함 필라 오브 오톰의 함장. 대령
헤일로에 도착할 즈음 코버넌트의 맹공을 받게 되고, 승무원들을 대피시키기 위해 끝까지 함에 남고, 미끼가 된다.
그러면 콜 교전수칙에 따라 자폭을 하든가ㅋㅋㅋㅋ 어설프게 어그로 끌다가 몇몇 승무원들과 함께 코버넌트의 포로가 되어 지구의 위치를 노출할 위기에 처함ㅋㅋㅋ 코버넌트 순양함에 감금된 함장 일행을 마스터 치프가 구출. 이후 안전한 곳에서 대원들을 지휘하면 될텐데... 또 몇안되는 해병들 데리고, 헤일로 시설 이곳저곳을 쑤시고 다니다 무기고에서 플러드와 조우. 함장의 두뇌속 정보를 노린 플러드에 의해 초기형 그레이브마인드로 변이. 하지만 정보를 빼앗기지 않기위해 필사적으로 저항한다. 결국 마스터 치프가 그레이브마인드로 변이한 함장을 발견하고 살해. 함장의 두개골을 터뜨리고 생체회로를 꺼내간다.
343 길티 스파크
04번 헤일로 시설의 모니터.
10만년전에 헤일로와 함께 선조에 의해 만들어졌다.
알파 헤일로를 관리, 감독하는 관리자로서 유사시 플러드에 대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플러드 제거를 최우선 목표로 행동하고 있으며, 치프를 이용해 헤일로를 작동시키려 했지만 코타나에 의해 저지당한다. 폭발하는 04번 시설에서 탈출해 후속작 등장을 암시한다.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4/08/halo-combat-evolved-1.html
Halo COMBAT EVOLVED 헤일로1 전쟁의 서막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이글루스에서 이사온 잡담 게임 만화 각시수련 블로그
waterlotus2.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