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d of War 갓 오브 워2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카테고리 없음

by 각시수련2 2024. 6. 10. 02:08

본문

 

 

 

 





 

 



2편에서 크레토스가 사용하는 무기, 유물들.
아테나의 검, 올림푸스의 검, 티폰의 파멸(활), 크로노스의 분노, 유레일의 머리, 아틀라스의 지진, 포세이돈의 삼지창, 타이탄의 분노, 운명의 부적, 황금양피, 이카루스의 날개.



장점
1. 전작보다 좋아진 그래픽(ps2 최고수준의 그래픽).
2. 다채로운 액션과 연출. 1편은 퍼즐, 전투가 전부였는데, 이번에는 공중전 등 전투패턴이 다양해졌고, 연출도 매우 화려해졌다.



단점.
1. 더 농후해진 퍼즐요소. 
전작도 앞뒤 빼고 판도라 사원에서 퍼즐풀기가 대부분의 분량(2/3)을 차지했는데, 2는 그것보다 더하다. 운명의 사원으로 가는길이 또 수많은 신전, 사원으로 봉인되어있다. (시간의 준마, 라케시스 사원, 유레인사원, 운명의 궁전). 최종사원까지 5중보안ㅋ 크레토스가 운명의 사원 찾는 내용이 플탐 대부분을 차지한다. 운명의 여신 죽이고, 과거로 돌아온다음에는 제우스와 전투하고 바로 엔딩. 이쯤되면 크레토스는 전쟁의 신이 아니라 퍼즐의 신이라고 불러야하지 않을까ㅋㅋㅋㅋ 북유럽신화 시리즈에서 퍼즐많다고 징징거리는 뉴비들은 그리스 신화 시리즈 해봐야 정신을 차리지ㅋ 이 게임 근본이 개쌉퍼즐이었음;;;


2. 스토리. 
스토리가 3편의 프롤로그 수준ㅋㅋㅋㅋㅋ 올림푸스 신한테 버림받은 크레토스가 제우스한테 살해당하고, 운명의 3자매를 죽인뒤 과거로 돌아가 힘을 되찾고 부활. 제우스 줘패고, 타이탄들과 함께 새로운 대전을 시작한다 끝.
너무 쉽게 소비되는 그리스 영웅들도 아쉬웠다. 아무리 주적이 신들이라고 해도, 페르세우스, 테세우스, 이아손 같은 네임드 영웅들이 그냥 추풍낙엽처럼 스러져감ㅋㅋㅋㅋㅋㅋ 이는 이후 시리즈들도 마찬가지. 제우스, 아테나 빼고는 초점 맞춰지는 인물이 거의 없음.





크레토스
새로운 전쟁의 신. 지꼴리는대로 사는 새끼.
1편 마지막에서 크레토스는 결국 트라우마를 극복하지 못하고 자살하지만, 아테나가 되살림ㅋㅋㅋㅋ 어딜 도망갘ㅋㅋ 아레스의 뒤를 이어 새롭게 전쟁의 신이 된 크레토스. 하지만 대다수의 신들이 인간나부랭이가 신이 된것을 탐탁치 않게 여기며 왕땈ㅋㅋㅋㅋ 이에 크레토스는 스파르타 전체를 휘하에 두고, 새로운 정복전쟁을 벌인다. 하는 짓거리가 딱 아레스mk2. 살인, 전쟁 중독자 크레토스를 아테나가 뜯어말리지만, 소용없음. 결국 제우스가 직접 나서서 올림푸스의 검으로 크레토스를 살해한다. (제우스는 자신의 아들이 자기를 뛰어넘을거라는 예언때문에 그런것도 있음. 그래서 아레스한테도 정주지 않았고, 1편에서 아레스가 급발진한 것) 이에 열받은 크레토스는 가이아와 손잡고 운명의 3자매 뚝배기 깨버린다음, 시간 여행으로 자신이 죽은 시점으로 되돌아가 제우스를 걸레짝으로 만들어버린다. 그리고 타이탄이 패배했던 대전의 시간선으로 가서 타르타로스에 갇힐 예정이었던 타이탄들을 죄다 현재로 불러옴ㅋㅋㅋ 이렇게 해서 두번째 올림푸스vs타이탄 대전이 발발한다.


1편에선 자신을 속이고 가족을 죽이게 만든 아레스한테 복수.
살려주면 자기 인생 바친다고 아레스한테 구걸해놓고, 진짜로 아레스가 지좆대로하니까 복수ㅋㅋㅋㅋ
2편에선 본인이 다른 신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아레스처럼 깽판치다가 인과응보로 제우스한테 처형당했는데ㅋㅋㅋ 앙심품고 운명의 3여신 몰살하고, 과거로 돌아가 제우스 줘팬뒤, 타이탄편에 붙어 올림푸스 조지러 출동ㅋㅋㅋ
진짜 이때까지만 해도 크레토스는 그냥 생양아치 그 자체ㅋㅋㅋㅋㅋ 더 웃긴건 이런 양아치새끼라도 자기 부하, 가족한테는 따듯함ㅋㅋㅋ 그야말로 야쿠자, 마피아 기질. 이후 3편부터 판도라로 인성 세탁하고, 이후 북유럽 신화 시리즈에서는 독기 다 빠짐.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4/06/god-of-war-2.html


 

God of War 갓 오브 워2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이글루스에서 이사온 잡담 게임 만화 각시수련 블로그

waterlotus2.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