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host of Tsushima 고스트 오브 쓰시마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카테고리 없음

by 각시수련2 2024. 6. 10. 02:01

본문




 

 





pc판 나와서 플레이.
쓰잘데기 없는 수집요소 빼고는 모든 컨텐츠를 다 클리어했다.
듀얼센스 지원하는 일뽕 최대치 전투찰진 어쌔신 크리드. 
전투는 타격감이 지리는건 아닌데, 사운드 좋고, 듀얼센스 손맛이 좋음. 확실히 듀센 쓰니까 더 재밌음. 엑박패드로도 플레이해봤는데, 진동이 노잼.
그래픽이 미친 수준은 아니지만, 아트가 좋고, 광원을 잘 활용해서 일뽕 배경뽕 500배.
본편 스토리, 캐릭터 서브, 신화 설화는 개꿀잼. 하지만 일반 서브퀘스트, dlc 이키섬은 그렇게 재밌진 않음. 
메인스토리는 기승전결이 깔끔 그 잡채. 대놓고 사무라이 영화를 의식해서 그런지, 일반적인 다른 게임들처럼 후반 갈수록 스케일 커지고, 질질끄는 거 없이 클라이막스에서 완결까지 아주 깔끔하게 단시간에 마무리된다. 





단점.
1. 서브퀘스트 노잼ㅋㅋㅋㅋ 전쟁통이라 민간인 구하는 퀘스트가 당위성이 있어서 납득은 가는데, 스토리 패턴이 죄다 비슷비슷하다.
2. 30시간 넘어가면 슬슬 전투가 지겨워짐. 초반에는 적들과의 싸움이 쫄깃해서 재밌었는데, 후반가서 온갖 망령무기 다 갖추게되면 한전투에서 암기 다쓸수 없을정도로 무장이 많아져서 학살 쌉가능. 개인적으로 나는 활질 좋아해서 궁수암살자 컨셉으로 플레이했는데, 후반갈수록 적들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에 갑옷을 두르고 나와서, 반궁은 제대로 데미지 안들어감;;;(섬 상부에는 머리 노출하고 있는 적이 거의 없다.) 장궁 중형화살써야 갑옷뚫고 딜 가능.
망령무기 다 갖추고 난다음에는 전투가 너무 쉬워지니까, dlc 이키섬에서는 쌍검,창,방패 모든 무장을 갖춘 만능 전투요원이 나오질 않나, 방어력 높아진 주인공을 상대하기위해 공격력 버프주는 주술사도 등장함; 개쌉 어거지로 난이도 올리기ㅋ
3. 레터박스 강제ㅋㅋㅋ 21대9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로 플레이하는데도 컷신에서 레터박스가 강제된다. 이 미친새끼들 왜 이지랄로 pc이식했나 싶었는데, 엔딩에서 그 이유를 알았다. 마지막 장면에서 영화처럼 소니 로고 나오면서 딱 끝나는데, 영화 그 잡채. 아니 이딴 이유때문에 레터박스 강제했던거였냐;;(망령모드 쓸때도 레터박스 나옴ㅋㅋㅋ영화적 연출;;)
4. 컷신 스킵 안됨ㅋ 메인스토리야 그렇다쳐도, 일반 서브퀘스트조차 대화 스킵이 안된다;;





사카이 진
주인공
사카이 가문 8대 당주이자 마지막 사카이. 사카이의 가문은 쌍둥이 산.
20대 후반. 이새끼 20대 후반인데 결혼도 안했음ㅋㅋㅋㅋ
아버지는 사카이 카즈마사, 어머니는 치요코. 시무라는 외숙부(어머니의 오빠).
어릴적에 어머니를 병으로 잃었고, 아버지 카즈마사는 15년전 이키섬에서 해적소탕하다가 함정에 빠져 센죠 협곡에서 사망했다. 카즈마사가 해적들에게 살해당할때 진은 그 현장에 있었으며, 겁에 질려 아버지를 도와주지 못한 것에 죄책감을 품게 된다. 이후 진은 쓰시마의 지토인 시무라 밑에서 자라게 된다. 
몽골군이 침략하자 쓰시마의 무사들과 함께 코모다 해변에서 싸우지만 죽을뻔하고, 유나의 도움으로 생존.
코툰 칸에게 납치당한 시무라를 구하고자 혼자 카네다성으로 닥돌하지만 처발리고, 또 구사일생ㅋㅋㅋㅋ 이후 이시카와, 마사코, 켄지, 유나, 타카의 도움으로 시무라를 구출하는데 성공한다. 코툰칸은 섬 중부(토요타마)로 도주하고 시무라 성을 빼앗는다.

시무라 성을 탈환하기 위해 야리카와와 본토에 도움을 요청한다. 그렇게 모은 군사로 시무라 성을 공격. 하지만 몽골의 저항이 거센데, 시무라는 계속 정공법을 고집. 진은 피해를 최소화하기위해 적진에 침입해 병사들을 독살하고, 옛친구인 류조를 살해한다. 이에 시무라는 무사의 방식이 아니라며 격노. 시무라는 진에게 모든책임을 유나에게 떠넘기고, 자신의 아들로서 살라고 부탁하지만 진은 거절한다. 진은 투옥되고, 사카이 가문은 영지를 몰수당하고, 멸문된다.



코툰 칸은 섬 상부(카미아가타)로 도주해 여전히 저항중. 진은 켄지의 도움으로 시무라성에서 도주.(이 과정에서 진의 애마가 사망). 진은 코툰칸에게 막타를 치기위해 동료들을 모집하고, 시무라에게도 병사를 요청한다. 쓰시마의 모든 사람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코툰 칸을 공격하고, 진은 칸을 살해하는데 성공한다. 총지휘관은 죽었지만 여전히 섬내에는 몽고의 잔당들이 남아있다. 가마쿠라 막부는 진을 반역자로 지정하고, 시무라는 조카를 처단하기위해 직접 나선다. 대결 끝에 시무라가 패배하고 진은 숙부를 살해한뒤, 섬에서 몽고가 모두 후퇴할때까지 망령으로 살아갈 것을 맹세한다. 


 

 

 



토모에
작중 최고미녀
이시카와의 제자.

어머니가 우무기만 상인가문의 여자였고, 부친은 불명.
활과 살인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졌고, 매우 이기적이다. 10대때 이미 오츠나에서 도적들과 함께 온갖 패악질을 부리며 악명을 날렸다. 이후 토모에는 직접 이시카와의 도장을 찾아와 제자로 받아줄것을 부탁했다. 당시 이시카와는 진까지 거절한 상태였는데, 토모에의 재능에 반해 그녀를 제자로 받아들임.(진은 재능이 있는 수준. 반면 토모에는 신동) 이후 이시카와는 그녀를 가르치는 과정에서 토모에의 본성을 파악하고, 과거 그녀가 저지른 짓도 알게되지만, 그녀의 재능에 반해 모른척ㅋㅋㅋ 결국 몽골 습격 직전, 이시카와는 그녀를 앙녀로 받아들이고, 무사의 지위까지 물려준다고 말함.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의 선택이 잘못됐음을 알아차리고 토모에에게 취소 통보ㅋㅋㅋ 이에 토모에는 분개해 도적들을 고용해 이시카와를 죽이려고 했지만 실패. 토모에는 도주하다가 몽골군에게 사로잡히고, 살기위해 궁술을 가르쳐줄 수 있다고 나섬. 토모에는 몽고에 협력해, 새로운 권력을 얻으려고 했지만, 몽골군은 이시카와의 궁술을 모두 전수받은 후에 토모에를 버리기로 결정. 눈치빠른 토모에는 바로 몽고군 통수치고 탈주. 쓰시마에 있으면 무사, 몽고 양쪽의 공격을 받고 뒤질거라고 판단한 토모에는 진, 이시카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이들과 함께 싸우는 과정에 본토로 가는 배를 확보하고 도주한다. 토모에는 진에게 쿄토에서 여관을 차리고 손님 등처먹은게 자신의 꿈이라고 밝힘ㅋㅋㅋ 이시카와에겐 어쩔 수 없이 몽고에 협력했다고 변명한다. 근데 과거 평판, 토모에 하는 짓거리 봐선 처음엔 목숨을 부지하기위해 협력했지만, 나중에는 어느정도 출세를 노리고 몽고편에 붙은게 맞는것 같음. 근데 몽고새끼들이 통수치자 극대노ㅋㅋㅋ 섬을 떠날때 궁술은 버리겠다고 이시카와한테 글을 남겼지만, 이년 성격에 여관일 하다가 수틀리면 또 활들고 도적질할게 뻔함.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4/05/ghost-of-tsushima.html

 

 

Ghost of Tsushima 고스트 오브 쓰시마 클리어 스토리 요약 정리

이글루스에서 이사온 잡담 게임 만화 각시수련 블로그

waterlotus2.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