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gami no Shiro
총5스테이지(5-3까지 존재)
클리어타임:3시간(1캐릭당 30분)
알파시스템 제작
ps2판 2002년 발매
식신의성2는 자주 플레이 했지만, 세계관, 스토리는 하나도 몰라서 1부터 플레이.
확실히 2하다가 1하니까 1은 전체적으로 좀 엉성하다.
무명세계관 작품. 그 중에서도 식신의 성은 제6세계.
1편 각잡고 플레이했는데, 게임 본편에서 자세한 내용은 하나도 안알랴줌ㅋㅋㅋㅋㅋ 본편에 없는건 예상했지만, 게임내에 라이브러리까지 없을줄은 몰랐다. 서브스토리, 갤러리, 그림에 작가 코멘트 밖에 없음. 식신의 성 세계관을 제대로 알기위해선 1,2플레이하고 어드벤처 게임 칠야월환상곡(七夜月幻想曲) 플레이후, 코믹스1,2, 각종 설정집까지 다 봐야함ㅋ
코타로, 사요가 무난하다. 코타로는 자사에씨가 자동추적이라 좋은데, 화력이 딸려서 후반에 힘들어진다.
휴가, 후미코는 후방공격이 없음ㅋㅋㅋㅋ 대정은 인왕검이 있는데 회전시키기 골치아픔. 휴가는 폭탄도 구리다. 늑대인간으로 변신해 공격하는건데, 적코어가 여러개 있으면 왔다갔다하는데 시간 다 잡아먹음.
그냥 사요가 짱짱걸. 평타도 좋고, 야타로 주위청소도 개꿀띠. 폭탄도 화면전체 공격.
1편 무대는 2005년 7월.
도쿄에서 연쇄엽기살인사건이 발생한다. 피해자는 전원 여성. 사인은 외상성 쇼크사. 20시간 전후에 걸쳐 피해자의 신체를 예리한 날붙이로 조금씩 도려내 살해했다. 7월 21일, 31번째 피해자 발견. 뒤늦게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은 경시청은 이 사건을 지정범죄 제568호(통칭 식신의 성 사건)로 인정. 오컬트와의 관련성을 의심하고 오컬트계의 유력자들에게 옵저버로서 조사를 의뢰한다. 7월 23일, 32번째 피해자가 발견되고 이야기가 시작된다. (플레이 시작 시점)
식신의 성: 버미언 월드타임게이트. 월드 타임 게이트(WTG)는 7개의 세계와 시간을 잇는 길. 연쇄살인사건은 미끼였고, 셉텐트리온(무명세계관에서 활동하는 조직)이 차원문 열려고 어그로 끈 것. 식신의 성 사건은 월드타임게이트를 열 가능성이 있는 자들을 단숨에 성장시키기위해 일으켰다.
정신기생체: 1~4스테이지 보스. 신들의 복권을 위해 움직이는 토착신들. 정신에 기생해 움직인다. 셉텐트리온이 wtg를 열기위해 그들을 이용한다.
셉텐트리온: Septentrion, 북두칠성을 가리키는 말. 7개의 세계를 걸쳐 활약하는 죽음의 상인. 본거지는 제7세계. 조직의 영원한 존속을 목적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조직존속을 위해 다른 세계가 가진 가능성을 죽이고 있다. 작전을 담당하는 브레인워커가 사실, 또는 운명이라 불리는 계획서를 작성하면, 이를 실행하기위해 다른 세계로 암워커, 풋워커를 파견한다.
풋워커: 셉텐트리온에서 현지공작을 담당하는 부서, 조직원(ex. 로저 사스케, 블랙 레이디)
암워커: 셉텐트리온에서 전투를 담당하는 부서, 조직원. 세계밖 개입자. 현지공작원인 풋워커의 지휘권을 가지고 있다.(ex.식신의 성1 보스=히와코의 클론, 보이드 제로, 시가 코스케滋賀小助)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4/05/shikigami-no-shiro-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