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타임:1시간20분
난이도:쉬움
2024년 3월 발매
이게 얼마만의 횡스크롤 런앤건 게임이냐ㅋㅋㅋ 틀딱장르라서 요즘은 잘 안나오는 게임ㅠㅠㅠㅠ
1980년대에 발매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콘트라 시리즈의 완전 리부트 리메이크 작품.
아케이드판에서는 알 수 없었던 각종 설정, 스토리를 맛볼 수 있다. 스토리 궁금해서 난이도 쉬움으로 놓고 호다닥 클리어. 유도미사일, 화염방사기 투탑 게임.
스토리 간단 요약
1. 우주에는 크게 두 세력이 다투고 있었다(자가드, 솔). 자가드는 집단적 사고로 똘똘 뭉친 무서운 제국. 반면 솔은 자유의지를 신성히 여기는 종족. 솔은 자가드 제국에 점점 밀리게 됐고, 자신들의 지식과 역사를 렘리스(X형 인공물) 안에 넣어 지구로 보낸다. 렘리스가 떨어진 곳이 바로 뉴질랜드 근처의 갈루가 섬.
2. 자가드 제국은 웜홀을 이용하여 전우주를 정복했다. 그런데 렘리스에는 중력 조종장치가 있음. 렘리스는 지구 주변에 보호중력장을 만들어 자가드 제국의 전면침략을 불가능하게 만듬.
3. 렘리스는 인간의 유전자에 영향을 주어 콘트라 유전자를 가진 강력한 전사들을 만들어낸다. 최초로 탄생한 인간 콘트라가 바로 베어울프. 이후 그는 유적내부에서 렘리스를 지키는 수호자가 됨.
4. 자가드는 지구인들이 전부 콘트라가 되는 것을 두려워해 바라니스를 대장으로 선발대를 파견해 렘리스를 빼앗고 폭주시킨다. (본편내용)
5. 주인공 일행은 바라니스를 물리치지만 폭주하는 렘리스를 원래대로 돌려놓을 방법이 없었고, 이에 루시아가 웜홀을 만들어 폭주하는 에너지를 우주공간에 방출시키고 본인은 웜홀에 빨려들어가 실종됨.
6. 루시아의 희생으로 렘리스 본체는 지켜냈지만, 에너지 고갈로 인해 중력보호막이 사라지고 자가드 제국은 침공이 본격화 된다.
https://waterlotus2.blogspot.com/2024/03/contra-operation-galuga.html